양평 연세푸르른내과의원

로그인 및 관련 설정

퀵메뉴

퀵메뉴
  • 오시는길
  • 대장내시경
  • 자궁경부암
  • 연세푸르른소아청소년과 바로가기
top

로컬메뉴

     

예방접종

예방이 최선의 치료, 미리 대비하세요.

전염성 질환 발생의 예방을 위하여 미생물의 병원성을 죽이거나 약하게 하여 사람에게 투여하는 것입니다. 지속적인 예방 효과를 위해서 성인에게 추가 접종이 필요한 것들과, 소아보다 성인에서 예방 효과가 더 큰 예방접종 및 특정 전염성 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은 성인에게 필요한 예방접종을 포함합니다.
A형 간염
A형 간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오염된 물이나 오염된 조개류 등을 섭취했을 때 나타나는 수인성 전염병입니다. A형 간염에 걸릴 경우 일주일 내로 황달을 띄는 증상이 있으며, 정확한 것은 A형 간염 항체 검사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아의 경우에는 감기와 비슷한 증상을 띄지만 성인의 경우에는 급성간염이 유발되어 한 달 이상 요양, 입원해야 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 : 모든 성인 (30세미만은 기본접종, 30세 이상은 항체 검사 후 접종)
 횟수 : 2회
 간격 : 6~12개월(1차 접종 후)
B형 간염
B형 간염의 바이러스는 간 세포를 감염시켜 간에 염증을 생기게 합니다. B형 간염에 감염된 사람들의 상당수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데, 갑자기 급성 염증이 생기면서 식욕이 저하되고 구역질, 구토, 황달 증상을 유발시키며 심한 경우 사망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상 : 모든 성인
   (50세 미만은 3회 접종이 불확실할 때 항체 검사 후 접종, 50세 이상은 위험군에 대해 3회 접종이
    불확실할 때 항체검사 후 접종)

 횟수 : 3회
 간격 : 1개월(1차 접종 후), 6개월(2차 접종 후)
대상포진
주로 신경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저하됐을 때 활성하되면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성인의 경우 대상 포진 백신주사는 대상포진 발병률을 50% 정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나 50세 이상의 연령에서는 예방주사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대상 : 50세 이상
 횟수 : 1회
폐구균(폐렴) 백신
폐렴은 미생물, 바이러스나 세균 등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입니다. 폐렴에 걸릴 경우 심하면 사망의 위험까지 있을 수 있습니다. 폐렴구균은 폐렴의 대표적인 원인균중에 하나로 접종을 통해서 폐렴구균에 의한 감염증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상 : 폐렴구균 감염의 위험이 높은 2세 이상 소아 ~ 64세 성인, 65세 이상 노인
            (만성 심폐질환, 당뇨병, 악성종양, 장기이식환자 등)
 횟수 : 1회 (65세 이상)
 간격 : 5년 후 재접종 (65세 미만에 접종한 경우)
파상풍 - 디프테리아
파상풍은 상처 부위에 증식한 파상풍균이 번식을 통해서 생산하는 독소가 세포에 영향을 미쳐 근육의 경련성 마비를 동반하고 수축시키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대상 : 모든 성인
 횟수 : 1회 
 간격 : 10년마다 재접종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암은 성생활을 통한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감염으로 발병됩니다. 주요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진 것 처럼 다른 암과는 다르게 백신을 통해 예방이 가능합니다.
 대상 : 9세 ~ 45세 여성
 횟수 : 3회
 간격 : 2차(1차 접종 후 2개월), 3차(2차 접종 후 4개월)
 백신 종류
   - 가다실 (예방범위가 넓어서 자궁암 외에도 사마귀, 항문암 등 다양한 HPV 질환까지 예방)
   - 서바릭스 (자궁암의 원인 바이러스 중 가장 큰 16형, 18형 HPV만을 집중 방어)